Locobonita

NOTICE

 

게시판 상세
subject [주문 전 필독!] 자주하는 질문 BEST
name 가람플레이스 (ip:)
  • date 2015-01-03
  • like 추천하기
  • hit 6332
grade 0점

< < 자주하는 질문 BEST > > 



■입금 안내



Q-1)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요.

 


A-1) 주문서의 입금확인은 전산상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주문자의 성함 혹은 입금예정자와 실제 입금자의 성함, 주문서의 입금액이 일치해야만 입금확이 완료되니, 

     다르게 입금하신 경우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입금자명/입금일/입금은행의 사항을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Q-2) 입금을 했는데 제 주문서가 사라졌어요. 

 


A-2) 주문서 작성 후 7일 이내에 정상적으로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주문서는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Q-3) 여러가지 상품을 따로 주문했는데 한꺼번에 같이 입금해도 되나요?

 


A-3) 주문을 따로 하시고 함께 입금하시는 것은 가능하나, 이런 경우 주문서와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입금확인은 안됩니다.

     주문하신 금액과 입금하신 금액을 수동으로 확인하여 입금확인 처리를 해드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입금하시고

     반드시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입금확인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배송 안내



Q-1) 아직 배송되지 않은 주문에 한하여 색상,사이즈,주소를 변경해주세요. or 주문을 취소해주세요.



A-1) 변경 혹은 취소를 원하는 상품의 정확한 상품명,옵션 등 변경내용을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발송되지 않은 상품만 변경이 가능하며, Q&A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신 건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발송된 이후에는 처리가 불가하고, 이미 발송이 된 경우 일반 교환 및 반품건(왕복배송비 6000원 포함)으로 접수해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2) 언제 상품이 오나요?

 


A-2) 로코보니타에는 주문 순서대로 순차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평균 배송기간은 주문 후 2-7일 정도 소요되며, 

     주문폭주상품이나 신발,가방,액세서리 등 일부 상품은 거래처 사정에 의해 예기치 못한 입고지연으로 발송이 지연되어 3-10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더메이드 및 수제화의 경우 14일 정도 소요되며, 수입상품의 경우 생산 및 세관 통관의 시간이 소요되어 다소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간혹 주문결제까지 완료하셨으나, 상품이 품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고 최대한 빠른 배송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발송 지연상품에 대한 안내는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게시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배송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배송조회가 되지 않아요.

 


A-3) 출고된 상품은 우체국으로 운송되어 운송장정보를 전송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배송조회는 출고 후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부터 가능하며, 출고 후 보통 1~2일 이내에 발송이 완료됩니다.

     간혹 시스템 오류로 배송추적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4) 주문한 상품중에 일부만 왔어요.

 


A-4) 2개 이상의 상품을 주문하셨을때 주문금액이 10만원이 넘을 경우, 5~7일안으로 모든 상품이 준비가 안되었다면 준비가 된 상품부터 먼저 부분배송을 무료로 진행해드립니다.

     우선 발송 상품 항목은 주문내역 조회시 주문상품별 운송장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을 한번에 묶음배송으로 받기를 원하신다면 주문하실때 바로 고객센터나 게시판에 문의주시면 처리가능합니다.



Q-5) 배송완료로 확인이 되는데 택배를 못 받았어요.

 


A-5) 배송완료된 상품은 로코보니타에서 정상적으로 출고되어 택배사에서 이동 중인 상품입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운송장 번호를 조회한 후 사이트 오른쪽에 있는 배송조회를 클릭하여 배송추적을 하시거나 우체국택배(1588-1300)로 문의해주세요.

     운송장 정보를 조회하면 해당 지점의 연락처와 담당 기사님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요청사항 또는 상품의 위치 및 배송시간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택배사와 연락이 어렵거나 처리가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6) 주문한 상품의 품절 안내 문자를 받았어요.

 

 

A-6) 간혹 거래처의 사정으로 주문결제까지 완료하였으나 상품이 품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품절된 상품은 옵션변경 및 타상품으로 변경, 적립금으로 환원, 환불처리 등 주문내역이 수정 가능하니 원하시는 처리사항을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알려주세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고 최대한 빠른 배송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Q-7) 제 상품의 금액은 10만원 이상인데, 배송비가 붙습니다.



A-7) 상품금액이 10만원 이상 임에도 불구하고, 배송비가 붙는 경우는 실 결제 금액이 10만원 미만일 경우 입니다.

     배송비는 최종 결제 금액의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ex) 상품금액 101,000 일때 적립금 3,000원을 사용하시게 될경우 최종 결제 금액은 98,000 원으로 배송비가 따로 추가됩니다.

  


■교환 및 반품 안내



Q-1) 사이즈 및 색상을 교환을 하고 싶어요.

 


A-1) 교환내용을 게시판에 남겨주신 후 포장상태 그대로 왕복 택배비 6000원을 입금해주세요.

     제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고객센터나 게시판을 통해 접수해주셔야 처리 가능하며, 문의 후 답변을 받지 않고 상품을 보내주신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 있습니다.


 

    (*변심으로 환불시 왕복배송비 6000원(우체국택배 착불)고객 본인부담, 타 택배 이용시에는 선불로 결제 후 3000원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박스/봉지 안에 택배비 동봉을 하실 경우, 분실 염려가 있어 입금 및 부분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택배비 동봉시 분실일 경우, 배송비 환불을 책임질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Q-2)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고 싶어요.

 


A-2) 고객 변심으로 인한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은 변경 가능제품에 한하여 가능하며,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환시 발생하는 차액에 대해서는 적립금 사용 또는 원하시는 결제방법을 기재하셔서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고객센터나 게시판을 통해 접수해 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며, 문의 후 답변을 받지 않고 상품을 보내주신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 있습니다.



     (*단, 왕복배송비 6000원(우체국택배 착불)고객 본인부담, 타 택배 이용시에는 선불로 결제 후 3000원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박스/봉지 안에 택배비 동봉을 하실 경우, 분실 염려가 있어 입금 및 부분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택배비 동봉시 분실일 경우, 배송비 환불을 책임질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Q-3)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A-3) 발송 전 주문건에 한하여 가능하며, 이미 배송이 된 주문건은 취소가 불가능하며 반품처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A에 남기지 않는 경우, 처리가 늦어져 상품 발송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꼭 고객센터 및 Q&A에 남겨주세요!



Q-4) 반품하고 싶어요.

 


A-4) 상품 수령 하신 후 3일 이내에 전화 또는 Q&A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를 하시고 7일 이내에 상품이 도착되어야 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 포함)

     게시판에 반품접수를 해주시면 수거접수가 됩니다. 타 택배 이용시 배송비는 선결제로 고객님이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반품시[1)아이디 2)상품명 3)성함 4)연락처 5)반품사유 6)원하시는 처리내용]을 택배비와 함께 동봉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택배비의 경우 상황에 따라 입금할 금액이 틀리니 아래 금액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변심으로인한 반품시 고객부담 배송비 안내]



     -전체 반품 : 6,000원(왕복비,무료배송포함) / 부분 반품 했을 때 총구매 금액이 10만원 미만일시 : 6,000원


     -부분 반품시 총 구매액이 10만원 이상(유지)되는 경우 : 3000원


     -박스/봉지 안에 택배비 동봉을 하실경우, 분실염려가 있어 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입금하신 후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입금계좌안내 : 주예진(로코보니타) 국민은행 085301-04-131052

   

     -택배비 동봉시 분실의 경우, 로코보니타에서 책임을 질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꼭! 계좌로 입금해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반품 및 교환 주소 : 서울시 도봉구 노해로 150 도봉우체국 B1 소포실 로코보니타 앞

     

     *제주도/ 도서산간 지역은 배송료가 추가되며, 반품 및 교환 진행시 꼭 선불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지역의 경우, 게시판으로 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5)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또는 불량상품)이 왔어요.

 

 

A-5) 게시판 혹은 고객센터로 해당내용을 알려주시면 빠른 처리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상품의 검수 및 재준비 과정을 위하여 반드시 상품을 로코보니타로 보내주셔야 원활한 처리가 가능한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사의 실수가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에 맞교환은 처리는 불가합니다.



Q-6) 교환 및 반품 상품을 타 택배로 보내고 싶어요.

 

 

A-6) 타택배로 교환하실 경우에는 선불 결제 후 3000원을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타택배로 반품하실 경우에는 상담내용에 따라 배송비 선불결제 혹은 반품비에서 차감하여 진행해드립니다.

    (*타택배 착불로 보내주실경우 자동반송처리되어, 꼭 선불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7) 제가 보낸 반품이 도착했다고 택배사에서 문자가 왔는데, 처리가 안되었어요!

 

 

A-7) 보통 교환 및 반품의 경우, 집합소에 먼저 도착 후 1-2일 뒤 LOCO BONITA에 도착하게 됩니다.

     상품 도착 후 반품 관리팀에서 교환 및 반품 처리를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Q-8) 교환 혹은 반품을 했는데 처리 관련 문자를 받았어요.

 

 

A-8) 반송 상품을 당사 반품 관리팀에서 확인 후 처리에 필요한 요청내역 또는 차액 입금여부 및 처리불가시 문자 혹은 전화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안내시 요청을 드린 사항에 관하여 진행해주신 후 처리결과를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로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청약철회 가능 범위에 해당되는 경우 교환/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하시기 전 색상 및 사이즈를 꼼꼼히 확인해주시고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주문 후 제작되는 오더메이드의 경우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 및 교환이 되지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상품하자제외)

 반품 및 교환을 목적으로 의도적인 상품 훼손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반품 및 교환 주소 : 서울시 도봉구 노해로 150 도봉우체국 B1 소포실 로코보니타 앞


 

*접수해주실 때에는 아래와 같이 기재를 해주시기 바라며, 모든 진행은 고객센터 및 게시판에 접수하시면 빠르고 원활한 처리가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반품 - 반품하려는 상품명/반품 사유 기재/ 반품 택배비 여부]


 [교환 - 교환하려는 상품명/교환할 상품의 상품명 및 옵션 기재/교환 택배비 여부]



■취소 안내



Q-1) 카드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A-1) 사용하신 카드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혹은 전체 취소를 진행해 드리고 전체 취소 이전에 받아보신 상품에 관하여 재결제를 진행해드립니다.

     이때 안내해드리는 개별 결제창을 통하여 결제를 해주셔야 정상 취소가 가능합니다.

     개별 결제창을 통해 재결제하신 후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글을 남겨주시면 기존 주문서가 1~2일 후 결제취소되며, 3~7일 후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무통장 환불을 접수했는데, 언제 입금이 되나요?



A-2) 무통장입금의 경우 은행마다 환급기간이 달라, 로코보니타에 환불 접수가 된 후 2-3일(주말, 공휴일 제외)안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무통장입금 결제건에 한해서만 이루어지며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는 동일방식으로만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계좌로 송금불가)


    * 핸드폰결제의 부분취소나, 카드 부분취소가 안되는 경우 계좌로 환불해드리며 카드 및 휴대폰 수수료 0.035% 차감되어 환불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차감을 원하지 않을 경우, 예치금(적립금)을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Q-3) 휴대폰 결제 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3) 휴대폰결제는 당월 취소만 가능하여, 다음 달에 취소요청, 환불처리된 건들은 무통장 계좌 환불 접수로 환불을 진행해드립니다.

     환불진행시, 휴대폰 결제수수료 0.035% 차감되어 환불되며 차감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예치금(적립금)을 권장해 드립니다.



Q-3) 카드/무통장/계좌이체/휴대폰 취소를 했는데, 취소된 것 같지 않습니다. 확인은 언제 되나요?

 

 

A-3) 취소요청을 해주실경우 취소가 접수되며, 당일 업무가 마감된 6시 이후에 일괄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카드사/은행/이동통신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처리 확인은 보통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결제 당일 취소의 경우는 보통 바로 취소확인이 가능하며, 결제일 다음날부터는 취소를 하더라도 카드사로 전송되는 소요기간이 있는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 결제 시 적립금(마일리지) 사용하였는데, 주문 취소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A-4) 주문건 전체취소시 사용하신 적립금 모두 환원되며, 실 결제 금액만 환불 처리됩니다. 

    부분취소시 상품취소 후, 남은 주문금액(결제금액)에 따라 적립금 환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적립금으로 환원되신금액은 현금으로 다시 반환이 어려우니 신중한선택 부탁드립니다.

 


■적립금 안내

 

 

Q-1)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1) 주문서 작성시 결제정보에서 현재 누적된 적립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적립금이 2,000원, 구매결제금액이 50,000원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의 적립금 내역은 사이트 상단 마이페이지에서 적립금내역을 클릭해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Q-2) 적립금으로 구매시 구매금액의 1%적립금이 적용되나요?

 


A-2) 구매포인트의 적립금은 현금이 아니기 때문에 적립금으로 구매시 구매금액의 1% 적립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Q-3) 구매후기 적립금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A-3)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 두줄의 성의없는 후기

  - 근거없는 비방글

  - 비회원 주문건

  - 구매 후 2주가 지난 경우

  - 세일상품, 교환상품, 또는 적립금으로 구매한 주문

  - 한개의 게시글에 여러상품을 올리시면 한번만 적립되며, 상품을 선택하지 않고 작성하는 경우 적립에 해당되지 않음.

  - 구매자와 후기를 올린 분의 성함이 다른 경우

  - 구매내역이 없는 경우

  - 판매중 상품이 아닌 경우



  (*한 주문건당, 한번만 적립금을 지급해드리며 구매후기는 운영자의 주관적 판단하에 성의 여부 기준으로 적립금 금액이 지급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조건이 충족되었는데도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았을 경우, 고객센터 혹은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안내



Q-1)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1)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고객님께서는 주문서 작성시 직접 신청도 가능하며,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바로 발급받아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재하신 휴대폰번호와 다른 번호로 신청을 원하신다면 해당 번호를 반드시 말씀해주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Q-2) 로코보니타의 사은품 진행 기준이 궁금합니다!



A-2) 로코보니타의 이벤트로 진행되는 사은품 증정은 이벤트 형식에 맞춰 진행되며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사은품 증정뿐아니라 배송비 역시 무료배송으로 진행되며, 반품을 진행하시는 경우 사은품도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

     사은품을 사용하시거나, 동봉을 못해주실 경우 사은품은 환불금에서 차감됩니다.

     해당 내용은 이벤트로 진행되는 부분이기때문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장 자주하시는 질문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Q&A 게시판 확인 및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